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독자적인 제품과 우수한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코스트코의 수익원 및 매출 총이익률에 대한 분석을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코스트코 수익 분석 (Costco Revenue)
코스트코는 유통 시장에서 큰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걸맞게 수익 또한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음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 넘게 코스트코는 수익의 하락세 없이 꾸준히 성장하였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로 인해 일시적인 수익 감소를 겪었던 반면 코스트코는 코로나 시기에도 꾸준히 수익을 창출해낸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트코 수익원 분석 (Costco Revenue Breakdown)
1위 상품 판매
전 세계에 수많은 매장을 가진 코스트코는 식료품, 전자 제품, 가전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트코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수한 제품들은 항상 구매자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코스트코는 온라인 판매를 통해서도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코스트코의 제품 판매량은 날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2. 멤버십 비용
일반적인 다른 마트와는 달리 코스트코는 멤버십을 가입해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마트에서 구매할 수 없는 코스트코만의 다양한 제품들을 구입하기 위해 사람들은 기꺼이 멤버십 비용을 지불하고 코스트코에 입장합니다. 제품 판매와 더불어 고객들이 이처럼 충성심 높은 고객들이 멤버십 비용으로 지불하는 금액은 코스트코의 중요한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코스트코 매출 총이익률 분석(Costco Gross profit Margin Ratio)
비즈니스 모델과 상응하는 매출 총이익률
코스트코의 매출 총이익률을 살펴보면 전반적으로 10% 초반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산업에 비하면 비교적 낮아 보이는 수익률이지만 코스트코의 비즈니스 모델을 미루어볼 때 적합한 매출 총이익률로 보입니다. 코스트코는 최대한 많은 회원을 유치하고자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즉, 이익을 적게 보는 대신 많은 상품을 판매하는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출 총이익률이 낮을 순 있어도 지속적으로 멤버십을 구매하는 충성도 있는 고객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어 그들만의 비즈니스 전략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댓글